본문 바로가기

rora_hús/#로라의식탁

#로라의식탁 [청양고추 피클] 만들기!

안녕하세요
로라의식탁 이에용 ! ^^


얼마전 만들었던 청양고추피클
포스팅 해 보려 합니다 ㅎㅎ

식사할때 청양고추가 항상 있어야 하는
저희 취향에 그냥 피클은 단맛이 강하고
매콤하면서 깔끔한 청양고추 피클이 딱일것 같아
만들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정착해서
꾸준히 만들고 있답니다 ^^

-------재료------

청양고추
소금, 설탕, 식초
통후추, 피클링스파이스
+ 원하는 재료
저는 양배추, 적양파 넣어봤어요!

#먼저 피클 담을 병을
열탕소독 합니다.

물이 차가울때부터 별을 담궈 팔팔끓을 때
5분 두면 되는데 꼭 뚜껑도 같이 해 줘야해요.

병을 빠르게 말리는 팁!
5분동안 열탕소독 한 후 뒤집어놓은 상태로 두면
병 안이 엄청 빨리 말라요!

 #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합니다

자기가 먹기좋은 사이즈로 손질하는게 좋아요!

이제 식초물을 만들어볼껀데요
비트를 넣으면 색이 예뻐지는데
집에 비트가 없어서 타트체리주스를 한번
넣어봤어요!

 #물2:설탕1:식초1 비율로
넣고 소금1/3스푼
피클링스파이스1/2
통후추 1/2
월계수잎 1-2장


넣으면 되는데 피클링스파이스랑 통후추는
꼭 둘다 넣을 필요는 없어요!
한가지만 넣어야 한다면 피클링 스파이스!

색이 꽤 예쁘죠?

 #잘 말린 병에 재료들을 넣고
피클액을 뜨거울때 부어요

혹시 먼저 물를 수 있는
양파랑 양배추는 윗쪽 위주로 넣었어요.

 완성 !!
#완성한 후에는 실온에 한시간정도 뒀다가
냉장고에 넣으면 되고 다음날부터 먹을 수 있어요!

양배추가 정말 아삭하고
피클재료로 청양고추랑 잘 어울리더라고요!
해보신다면 부재료로 추천해요 ㅎㅎ

한식에도 잘 어울리고
양식을 해 먹을 때에도 정말 잘
어울려서 정말 잘 먹고있답니다 ㅎㅎ

그럼 다음 로라의식탁에서
만나요!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