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rora_hús/#로라의식탁

#로라의식탁 [고구마피자] 피자스쿨의 그 맛 !!!!!

 

 

 

안녕하세요 !!^^

 #로라의 식탁  입니다 !


새 해는 즐겁게 시작 하셨나요 !?

 

오늘은 몇일 전 해 먹었던

고구마 피자

가져왔습니다 ㅎㅎ 

 

-------------[재료]--------------

[필수재료]

피자도우 (또는 또띠아)

피자치즈 / 허니머스타드 (홀그래인 앙대요) / 마요네즈

설탕 / 양파 / 토마토소스 / 고구마2개 

크림치즈 (생략가능 But 넣으면 후회 안할거에요..)

 

[옵션]

할라피뇨 / 베이컨 등

원하는 피자 재료

 

 

 

 

 

평소 고구마 피자! 하면 

피자스쿨의 고구마 피자를 떠올리곤 합니다

열번 먹으면 열번 다 어쩜 그렇게

맛있는지.....

 

집콕의 연속인데다가 

고구마가 많이 생겨서 뭘 해 먹을까 고민했어요!

 

마침 냉동실에 #우주인피자 에서 

증정받은 피자 키트가 있어서

 

남는 도우도, 고구마도 활용 할 수있는

고구마 피자를 만들어보기러 했어요!

 

* 도우가 없으시면 간단하게 또디아 / 으깬 고구마 / 후다닥 도우 만들기

를 해도 좋을 것 같아요 ! 

 

집콕하며 저희에겐 시간이 많은 요즘이니까요.....!

 

 

 

# 먼저 고구마를 한판 기준 한개 반 정도 미리

쪄 주세요! 봉지에 고구마랑 물 약간을 넣고 전자랜지에

3분정도 돌리면 금방 익어요 ! 

 

 

#이거 만들면 반 이상 끝난거에요,,,

 

#고구마 피자의 소스!

마요네즈1 : 허니머스타드 소스 1 : 설탕 0.5 

를 섞어 주세요.

 

 

# 피자 도우 위에 토마토 소스를 바르고

 

#잘게 자른 양파 / 작게 썰은 생 고구마 (삶은고구마를 잘라도 괜찮아요)

그리고

원하는 피자 토핑이 있으면 같이 올려주세요 

 

 

 

 

저는 크림치즈 !!! 랑 할라피뇨랑 베이컨을 반절만
넣었어요! 동거인 취향존중 !

결과적으로 크림치즈 정말 강추 꼭 넣어야해요

#삶은 고구마에 우유와 꿀을 넣고 으깨
부드럽게 만들어주세요!

#봉투 끝 부분을 작게 자르고
짤주머니로 이용해서 피자에

무스를 얹을거에요!

#무스를 벌집모양으로 짜고 엣지를 돌린 후
섞어 둔 소스를 위에 고르게 뿌려줘요

#피자치즈를 두둑히 올려요


이제 에어프라이어만 돌리면 끝 !

도우가 한장인줄 알았는데
두장인데다가 재료가 많아서
두번째판에 완전 고구마 두둑히
다 써버렸어요 ㅎㅎㅎ

 #우선 160도로 9분 돌려봤는데
온도가약간 약한것같아 나중에 180도로 5분
더 돌렸어요!

 

 

짜잔!!!! 노릇노릇
너뮤 맛있게생겼죠!?

사실 비주얼도 맛도 두번째 판이
대박이었어요 ㅋㅋㅋㅋ(밑에참고)

 

작은방에서 컴퓨터로 일하고있는
오빠에게 배달 갑니다

천장까지 팔을 쭉 들어보지만
끊어지지 않는 츼-----스

절제라는것이 없던 두번째 판

!!!!!!
어째 이번꺼가 더 그럴싸 하죠!??

 
소스와 고구마 그리고 예상치 못한
크림치즈와 조합도 너무 좋고
도우도 얇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!!

만드는과정도 은근 재미있으니
집콕하며 아이들과 만들어먹기 좋은 메뉴이기도
할것같아요!!

그럼!

다음 #로라의식탁 에서

또 만나요!^^